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롯데자이언츠 민병헌 은퇴선언 이유 정리

by 사회 정책 블로그 2021. 9. 27.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 민병헌 선수가 2021년 9월 26일 은퇴를 하였습니다. 민병헌 선수는 두산 베어스와 롯데 자이언츠를 대표하는 외야수입니다. 민병헌 선수 은퇴 이유는 뇌동맥류로 인한 건강 이상입니다. 오늘은 민병헌 선수 은퇴 이유와 향후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민병헌 은퇴 이유 

민병헌

민병헌 선수는 올해 거의 경기에 출전하지 못하였습니다. 민병헌 2019년 뇌동맥류를 발견하였습니다. 뇌동맥류는 뇌혈관 벽 일부가 약해지면서 혈관이 부풀어 오르는 질환입니다. 올해 1월에는 뇌동맥류 수술을 받으면서 장기 재활을 시작하였습니다. 2019년부터 증상을 보였고 정기검진을 지속했지만 결국에는 수술을 받게 된 것입니다. 

뇌동맥류 수슬을 받고 나서 현역 복귀는 사실상 불가 하였이지만 현역 복귀에 대한 간절함으로 1군에 등록되어 뛰려고 하였지만 결국 쉽지 않아서 은퇴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2. 민병헌 성적 

민병헌은 2006년 두산에서 데뷔하였으며 15 시즌 동안 타율 0.295, 99 홈런, 578타점을 기록하였으며 두산 베어스 대표 외야수였습니다. 2018년에 FA를 통해서 롯데 자이언츠에 입단하였으며 롯데와 4년간 80억 원의 FA 계약을 체결하며 FA 대박을 만들었습니다. 롯데에서는 4년간 342경에 에서 타율 0.286, 28 홈런을 기록하였습니다. 

 

롯데에서 첫 두 시즌은 좋은 성적을 거두었지만 갑자스런 뇌동맥류로 인하여 컨디션이 지속적으로 저하되었습니다. 총 4년의 계약이었으모 2 시즌은 사실상 뛰지 못하고 보내게 된 것입니다. 

 

롯데에서의 성적은 롯데 팬들에게는 아쉬움이 남을 수 밖에 없습니다. 건강 이상으로 은퇴하지만 롯데 팬들 입장에서는 FA 먹튀라고 해도 틀리지 않습니다. 민병헌 선수 FA 당시에는 시장에서 FA 선수들에 대한 거품이 있었기 존재할 때였습니다. 

3 민병헌 전망 

민병헌 선수는 은퇴이후 뇌동맥류 치료에 전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민병헌 선수는 은퇴에 대해서 선수 생활 종반을 롯데에서 보낼 수 있어 행복했다고 밝혔습니다. 구단에 조금 더 보탬이 되고 싶었는데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는 입장도 전했습니다. 그동안 아낌없는 사랑과 많은 성원을 보내주신 팬들에게도 정말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하였습니다. 

 

민병헌 선수는 향후 의료 인프라가 좋은 서울에서 뇌동맥류 치료에 전념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치료가 완료되어 건강이 회복된다면 다시 그라운드에서 선수는 아니지만 코치나 프로야구 관련 일도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특히, 롯데에서 선수생활을 아쉽게 마감한 만큼 향후 야구인으로서 롯데 구단에 보탬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