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KT 위즈 새 외국인 타자 제라드호잉 영입 내용 정리

by 사회 정책 블로그 2021. 7. 14.

KT 위즈가 새로운 외국인 타자로 제라드 호잉을 영업하였습니다. 제라드 호잉은 한화 이글스에서 3 시즌을 활약했던 선수인데요. 오늘은 KT 위즈의 제라 호잉 영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라드 호잉은 누구? 

영익 금액 : 40만 달러
복귀 시점 : 올림픽 후 복귀

1) 제라드호잉 한화 이글스

제라드 호잉은 2018년 시준부터 2020년 6월까지 한화 이글스에서 선수생활을 하였습니다. 2018년 뛰어난 활약으로 한화이글스 가을야구에 기여를 하였지만 이후 성적이 급격하게 하락하면서 결국 2020년 한화이글스에서 방출되었습니다. 

 

제라드 호잉은 한화이글스에서 3년 동안 타율 0.284, 52 홈런, 197타점, 171타점을 기록하였습니다. 2018년에는 강한 모습이었지만 2019년 그리고 2020년 에는 약점이 노출되면서 KBO 리그에서는 크게 활약하지 못하였습니다. 

 

 

2) 제라드 호잉 KT 위즈

KT wiz는 제라드 호잉은 총액 40만 달러로 영입을 하였습니다. 호잉은 kbo 리그 경험이 풍부한 타자로 타석분 아니라 수비에서 kt 위즈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홈런타자는 아니지만 중장거리 타자로 타점을 올리는데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KT 위즈는 제라드 호잉의 공격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알몬테는 부진과 부상이 겹치다 보니 KBO에서는 꾸준하게 활약하기 힘들어 보였습니다. 알몬테의 플레이도 KT 위즈 구단 입장에서는 아쉬운 면이 많았습니다.  또한, 외야 전포지션 소화가 가능해 주전급 외야수들이 돌아가며 휴식과 출전시간을 고루 가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라드호잉

제라드 호잉은 도쿄올림픽 휴식기 이후 1군에 합류할 예정이며 호잉은 KT에  대해서 1위를 하는 좋은 팀이라면서 토론토에서 방출 대기 통보를 받자 에이전트에 전화를 하였다고 합니다. 호잉은 KT 위즈에 합류하면서 KT의 우승을 돕고 싶다는 이야기를 전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