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정보

경기지역화폐 APP 설치 카드신청, 잔액 충전, 한도상향, 환불방법 정리

by 사회 정책 블로그 2021. 7. 21.

경기지역화폐는 경기도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정책입니다. 경기지역화폐를 통해서 지역 안에서 자금이 돌고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이 살아나는 효과가 있는데요. 오늘은 경기지역화폐 APP을 이용하여 카드 신청 및 잔액 충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경기지역화폐 종류와 오프라인 구매방법 가맹점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며 아래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경기지역화폐 신청 방법 가맹점 사용처 종류 정리

경기지역화폐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 31개 시, 군에서 발행하고 사용하는 지역화폐입니다. 대형마트, 백화점을 제외한 동네 상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경기지역화폐는

zzv123.tistory.com

1. APP 설치, 카드신청, 등록, 충전방법 

경기지역화폐-카드신청

ⓛ 1단계 :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 에서 "경기지역화폐"를 검색한 후 앱을 다운로드하으세요. 앱을 다운로드한 후 회원가입, 약관 동의, 본인인증, 이메일 정보, 비밀번호를 등록하세요. 주요 활동 지역을 선택하고 카드를 신청하세요. 카드는 신청한 지역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구글플레이 경기지역화폐 앱설치바로가기

▶ 앱스토어 경기지역화폐 앱설치바로가기

 

② 2단계 : 카드는 보통 1주일 이내 도착하게 됩니다. 카드를 수령하면 카드 등록→계좌 연결→충전 순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카드 등록 방법은 경기지역 화폐 앱에서 내 지갑을 누르세요. 내 지갑에서 카드 등록을 누르세요. 카드 뒷면의 바코드를 스캔하고 카드가 등록되면 앱에서 카드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카드 충전 방법은 경기지역화폐 앱에서 내 지갑을 누르세요. 내 지갑에서 충전할 아래 충전을 누르세요. 연결된 은행계좌가 없다면 은행계좌를 등록하세요. 연결된 은행계좌가 있으면 충전할 금액을 입력하고 충전하기를 누르세요.

 

각시군에서는 충전 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인센티브를 지원해 드립니다. 충전이 완료되면 카드의 잔액과 인센티브로 결재할 수 있습니다. 충전금액은 은 최소 1만 원부터 가능하며 인센티브 지원 혜택이 마감된 경우 카드 잔액만 충전이 됩니다.  

 

③ 3단계 : 경기지역화폐는 활동지역 내 가맹점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시 계좌에서 충전한 금액과 시군에서 지원한 인센티브, 시군에서 발행한 정책 발행금이 자동으로 결재됩니다. 결재 후 내 지갑에서 사용한 카드 아래 이용내역을 통해 사용된 금액을 확인 가능합니다. 

2. 한도상향 및 환불방법

경기지역화폐는 기본 50만원까지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충전할 수 있는 최대 금액은 200만 원이며 전체 메뉴에서 금액 보유한도 상향을 누르면 한도 상향이 가능합니다.  경기지역화폐 이용한도를 상향에서 사용하면 지역경제 소상공인에게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한도를 상향에서 쓰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환불방법은 경기지역화폐 앱의 우측 상단 전체 메뉴에서 카드 활불 신청 조회를 누르고 환불신청을 누르면 환불이 가능합니다. 다만 환불을 할 경우에는 환불 안내 팝업에서 환불정보를 잘 읽어야 됩니다. 환불된 금액은 연결된 계좌로 3일 이내에 입금됩니다. 

 

댓글